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소개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by Latoo 2024. 3. 8.

최근 뒤늦게 본 '2022년 12월 9일 ~ 2023년 1월 21일' 진행하였던 드라마 '금혼령'을 포스팅 합니다~!

 

줄거리

드라마는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금혼령을 내린 왕 이헌(김영대)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박주현)이 나타나 벌이는 유쾌하고 통쾌한 궁궐 사기극을 그려요. 

소랑은 혼인금지령 시대에 사람들의 연을 이어주는 궁합쟁이로 살다가 현행범으로 잡히고,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아무말 대잔치를 하다가 왕 앞으로 끌려가게 돼요. 

그리고 왕의 호위무사로서 궐에서 지내게 되는데, 왕은 소랑을 통해 세자빈과 소통할 수 있다고 믿고 소랑에게 점점 관심을 갖게 돼요. 

 

한편, 소랑은 7년 전 혼례를 올릴 뻔했지만 금혼령 때문에 헤어진 첫사랑 이신원(김우석)과 재회하게 되고, 복잡한 삼각관계에 휘말리게 돼요. 

소랑은 왕이 새장가 들 수 있게 하여 이 나라의 금혼령을 끝내고 도탄에 빠진 백성을 구할 수 있을까요?

드라마 평가 

드라마는 원작의 재미와 매력을 잘 살려내면서도, 드라마만의 색깔과 분위기를 잘 표현했어요. 

특히, 박주현과 김영대의 케미가 너무 좋았고, 김우석의 연기도 인상적이었어요. 드라마는 사랑과 우정, 가족과 정의, 역사와 판타지 등 다양한 요소를 잘 조화시켜서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제가 재미있게 본 점은 다음과 같아요.
- 원작의 재미와 매력을 잘 살려낸 극본과 연출
- 박주현과 김영대의 케미와 김우석의 연기력
- 유쾌하고 통쾌한 궁궐 사기극의 분위기
- 사랑과 우정, 가족과 정의, 역사와 판타지 등 다양한 요소의 조화

 

제가 느낀 아쉬운점은 아래와 같아요.
- 일부 인물의 성격과 행동이 비현실적이고 일관성이 없는 부분
- 금혼령의 배경과 원인이 설득력이 부족하고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
- 드라마 후반부의 전개가 서두르고 억지스러운 부분

(하지만 그 재미로 드라마를 보는거죠 ㅎㅎ)

 

비슷한 드라마 비교
드라마는 다른 퓨전 사극과 비교해 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신입사관 구해령’, ‘철인왕후’, ‘조선로코 녹두전’ 등이 있어요. 이 드라마들과 비교한 장단점을 표로 정리해 보았어요.

드라마 장점 단점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원작의 재미와 매력을 잘 살려낸 극본과 연출, 박주현과 김영대의 케미와 김우석의 연기력, 유쾌하고 통쾌한 궁궐 사기극의 분위기, 사랑과 우정, 가족과 정의, 역사와 판타지 등 다양한 요소의 조화 일부 인물의 성격과 행동이 비현실적이고 일관성이 없는 부분, 금혼령의 배경과 원인이 설득력이 부족하고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 드라마 후반부의 전개가 서두르고 억지스러운 부분
신입사관 구해령 김명민과 이윤지의 케미와 연기력,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재미있게 재해석한 극본과 연출, 유머와 감동이 공존하는 분위기, 사랑과 우정, 가족과 정의, 역사와 판타지 등 다양한 요소의 조화 일부 인물의 성격과 행동이 비현실적이고 일관성이 없는 부분, 역사적 사실과의 오차와 논란이 있는 부분, 드라마 후반부의 전개가 서두르고 억지스러운 부분
철인왕후 신혜선과 김정현의 케미와 연기력,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재미있게 재해석한 극본과 연출, 감동과 장엄함이 공존하는 분위기, 사랑과 우정, 가족과 정의, 역사와 판타지 등 다양한 요소의 조화 일부 인물의 성격과 행동이 비현실적이고 일관성이 없는 부분, 역사적 사실과의 오차와 논란이 있는 부분, 드라마 후반부의 전개가 서두르고 억지스러운 부분
조선로코 녹두전 김소현과 장동윤의 케미와 연기력,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재미있게 재해석한 극본과 연출, 유쾌하고 로맨틱한 분위기, 사랑과 우정, 가족과 정의, 역사와 판타지 등 다양한 요소의 조화 일부 인물의 성격과 행동이 비현실적이고 일관성이 없는 부분, 역사적 사실과의 오차


판타지 사극 드라마 강추~!